코리안넷소식

HOME학교 소식코리안넷소식

[보도자료] 재외동포재단, 국립국어원과 업무협약 체결
2022.04.05 조회:84 추천:0
작성 :코리안넷관리자

재외동포재단, 국립국어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재외동포 한국어 교육 내실화를 위한 든든한 지원 협력 -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과 국립국어원(원장 장소원)은 재외동포의 한국어 교육 내실화를 위한 양 기관 간 전반적인 협력 토대 마련을 위해 식목일인 4월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날 협약식에는 재외동포재단 김성곤 이사장, 교육사업부 박준희 부장, 권소정 대리, 국립국어원 장소원 원장, 정희원 어문연구실장, 김진엽 한국어진흥과장 등이 참석한다.

□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글학교 한국어 수업을 위한 콘텐츠 공유 및 교육자료 개발 협력 ▲한글학교 교사의 한국어 교수 능력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한글학교 발전을 위한 협업 방안 발굴 등 공동 협력 사항을 정하고, 상호 노력할 예정이다.

□ 김성곤 이사장은 “식목일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것처럼, 재외동포 한국어교육을 더 든든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외동포 한국어 교육이 더욱 발전되고 전 세계에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재외동포재단은 한글학교 교사의 한국어 교수 능력 향상을 위해 2017년부터 한글학교 교사인증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국립국어원에서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국어 교사의 교수 능력을 인증할 프로그램(가칭 K-teacher프로그램) 개발을 계기로 이번 MOU를 추진하게 되었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김나영 과장, 02-3415-0142.  끝.


[사진자료] 재외동포재단, 국립국어원과 업무협약 체결


.
코리안넷소식 코리안넷관리자님 최근글
- [공지사항] 재외동포협력센터 청소년 지도자 인력...  2024-03-13 
0
- [유관기관소식]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2...  2024-03-11 
 
DETAIL MODIFY DELETE PRINT
REPLY LIST ON NEXT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1435
RELOAD VIEW
DETAIL
번호 제목 출처 작성자 등록일 조회
RELOAD VIEW
DETAIL
1 [41] 42 [43] [44] [45] [46] [47] [48]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