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xt학교 공지사항next 소식지

소식지


2018 사랑해 대한민국 문화축제 (2015~2018)
2018.09.05 11:58:03 조회:245 추천:0
작성 :


하루에 하는 한국문화 체험

2018 “사랑해 대한민국” 크라이스트처치 한국학교 개최

 


9월29일(토) 10시~4시 크라이스트처치 한국학교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는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총9개의 부스(활동체험3개,음식체험4, 기념품판매, 가방꾸미기)로 구성되었으며  태권도배우기, 한삼춤 배우기, 한복입고 절하기, 송편만들기, 비빔밥 만들기, 불고기 만들기, 김밥만들기 등 행사 참가자들이 한국의 대표 음식들을 직접 만들어 맛보고 즐기는 문화행사를 준비한다.

올해 벌써 4회째를 맞이 한 사랑해 대한민국(I Love Korea)행사는 해마다 조금씩 다른 소주제를 정하여 한국문화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행사 참가자들이 쉽게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그 만족도가 높은 행사이다. 각 부스를 다니며 참가자들이 직접 맛보고 즐기는 문화행사로  체험비 $20 (Entree Fee)있으며, 폐회공연으로 태권도, 한삼춤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 Outsourcing Booth에서 간식용 호떡, 빵, 떡 그리고 학부모회에서 떡꼬치와 음료코너를 맡아 운영 한다.




한국의 K-Pop과 한국드라마 등이 주도하는 한류열풍을 타고 시작된 한국문화의 인기는 세계적인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중국 과 일본 등을 위시한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부터 현재 유럽과 남미 까지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숫자는 전세계적으로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으며 프랑스 일부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한국어수업이 정규 편성되어 “한국어국제섹션수업” 이 시작되었다.

 

올해부터 프랑스 대학입학시험인 바칼로레아에 한국어가 공식 포함된 데 이어 베르사유와 스트라스부르그교육청 소속 2개 학교에서는 한국어가 정규과정으로 채택되었다. 한국어와 한국문학, 수학이 한국어로 진행이 되고 있다.

뉴질랜드한국대사관 오클랜드분관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찾은 뉴질랜드인은 3만3천88명으로 해마다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크라이스트처치 한국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성인외국인 한국어반” 학생들의 경우 한국드라마, 리얼리티쇼 방송 등을 보고 한국과 한국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실제로 상당한 수준의 한국어를  구사하는 학생들을 쉽게 접하기도 한다.  

한류에 의해 드라마, K-Pop  이외의 한국문화(K-Culture) 경험이 늘어나면서 한국의 음식, 한국어, 한국의 전통문화, 한국의 순수예술 등 한국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한류의 문화산업화, 다양화 뿐만 아니라 문화역량강화, 국제행사의 적극참여와 소개, 문화예술의 장르별 해외진출 등 “전통문화 글로벌화(K-Culture Global Market)” 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국가적인 차원의 다양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번 2018년 사랑해 대한민국 “하루에 하는 한국문화체험" [Koreana] 행사를 통해 한국음식과 문화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 해 봄으로써 교민자녀 뿐만 아니라 캔터베리 지역사회에 한국학교와 한국문화, 한국어를 널리 알리고 전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 포스터제작: 장미경 aurose76@hotmail.com>

일반게시판 크라이스트처치한국학교님 최근글
- 애국가 그리고 첫걸음 한글반(학생 맞춤형수업)  2018-11-26 10:26:40
0
- 멜리사 리(국회의원)과 교사간담회  2018-08-27 11:35:16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DETAIL MODIFY DELETE PRINT
REPLY LIST ON NEXT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47
RELOAD VIEW
DETAIL
번호 제목 출처 작성자 등록일 조회
RELOAD VIEW
DETAIL
1 [2] [3] [4] [5]

로고

Email : nzchchkoreanschool@gmail.com Tel : 64-3-420-1176
Copyright 2009 ⓒ Christchurch Korean School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