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이미지

home next한인커뮤니티next 라오스 한인동정

라오스 한인동정

교민 자녀 조신영 학생 수학 경시대회 2위 차지 2010.08.21 00:00:00 조회:337 추천:0
작성 :이지웅
주소복사

<조신영 학생>

 

한국 교민 자녀가 라오스 내에서 열린 수학 경시 대회인 ISM(Inter School Maths& Puzzel Olympiad)에서 2위를 차지해 화제가 되었다. 그 주인공은 조신영(14) 학생, 동팔란 클린 코리아 미용실 원장 딸이다. 이번 대회는 비엔티안 내 국제학교를 비롯, 모든 학교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1,500명의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경합을 벌인 대회로서 라오스어와 영어로 된 주관식과 객관식이 섞인 20가지 퍼즐 형식의 수학문제를 제한된 시간 내에 푸는 것이었다.

 

경시 대회가 끝나고 중, 고등학생 각 20위 권 내에 든 학생들의 포상이 있었는데 조신영 학생은 중등부 전체 2위를 차지, 이 대회에 참여한 중등부 외국인 학생으로서 가장 좋은 성적이었다. 다른 한국 학생들 또한 고등부 20위권 내 1, 중등부 20위권 내 2명 등이 순위권   내에 들었다. 2위를 차지한 학생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메달, 그리고 총 1,100,000낍의 장학금이 주어졌다. 해마다 이 수학 경시대회를 주최해 온 터키계 국제 학교인 이스턴 스타 빌링갈 스쿨(Eastern Star Bilingual School)에서 늘 좋은 성적을 내왔는데 이번에도 역시 1위는 이 학교 학생이 차지했다고.

 

1997년 생 14세의 소녀인 신영이는 소감을 물으니 “문제지의 질문은 다 해석했어요. 하지만 1번 문제가 좀 어렵더라고요. 나머지는 별로 어렵지 않았어요. 학교측에서는 중요한 대회라고 여겼을지는 몰라도 제 개인적으로는 별로 중요한 대회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대회에 참여한 것이 좋은 성적을 낸 것 같아요. 별로 긴장이 되지 않았었거든요. 2등이나 할거라고 생각조차 못했지만 어쨌든 기분은 참 좋아요. 그런데 엄마가 별로 반응이 없으셔서 좀 서운했어요.

 

라오스에 온 지 1년 반 정도 된 신영이는 현재 비엔티안 내 케티샥 국제 학교 (Kettisack International School)에 재학 중으로 곧 7학년이 될 예정. 2등 상 트로피를 학교에 기증했는데, 이번에 순위에 든 총 4명의 학생들이 모두 이 학교 학생들이었고 특히 이 학교가 창립된 이후로 이 대회에서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순위 안에 든 것도, 1, 2, 3위 권 내에 든 것도 처음이라며 교장 선생님 이하 많은 선생님들이 학교 첫 경사를 축하하느라 야단법석 이었다고 한다. 유치원 과정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갖추고 있는 케티샥 국제 학교에는 현재 한국 학생들이 30명 정도 다니고 있다.

  

라오스 한인동정 이지웅님 최근글이 없습니다.
0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DETAIL MODIFY DELETE WRITE PRINT REPLY LIST ON NEXT
ON 특보........
NEXT 다음글이 없습니다.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4  방문수: 5918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로고

로고옆 그라


주소 : Vientiane Plaza Hotel Sailom Road , Hatsady Village Vientian Capital , LAO P,D,R .
Tel. +856-20-55555112 | +856-21-265390 | E-mail. jws6660@yahoo.co.kr
Copyright ⓒ Overseas Koreans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