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법률정보

작성자 작성일 2019.03.28 13:22:58
추천 0 조회수 106
러시아 방문 시 반드시 주의 해야 할 점(러시아 출입국 및 체류관련)

최근들어, 러시아를 방문하는 외국인(우리 국민)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러시아 출입국 및 체류와 관련하여 러시아 법을 위반하는 경우도 늘고 있어, 러시아를 방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러시아를 방문 할 시 입국심사대에서 여권과 동일한 사이즈의 이민카드를 교부하고 있습니다.  이민카드에 개인정보 및 입국목적, 입국날짜 등이 표기 되어 있으므로, 분실 하시면 안됩니다.
 -
숙소 도착 전에 이민카드를 분실 한 경우 숙소 체크인이 되지 않습니다. 숙소 체크인 후 분실 한 경우 숙소 관계자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관할 이민국에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재발급을 받지 않고, 출국을 시도 할 경우 출국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 이민카드 재발급 시 러시아 경찰서에서 발급한 분실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모든 외국인은 도착지 도시에 반드시 거주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근무일 기준 7일 이내에 거주등록을 실시하여야 하며, 7일 미만으로 러시아를 방문할 우리 국민의 경우 거주등록을 하지 않아도 되나, 불심검문 시 7일 미만 체류자라는 소명이 필요 할수도 있어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 비행기표, 기차표, 숙소예약증 등 증빙이 될 만한 서류는 항상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3. 외국인이 직접 거주등록을 할 수 있는 경우
 - 개인 소유의 집이 있는 경우
 - 영주권자
 - 인도적 사유가 있는 경우 등 3가지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 경우 외국인이 직접 거주등록을 할 수 없으며, 호텔, 호스텔 등 정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체크인과 동시에 거주등록이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신고는 필요치 않습니다. 다만, 일부 거주등록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숙박시설이 거주등록이 가능한 곳인지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호텔 등이 아닌 Air B&B, 게스트하우스, 렌트 하우스 등의 경우, 집주인에게 거주등록을 사전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 거주등록증 분실 시 : 민원인이 거주하는 숙박업소 또는 거주지 관할 이민국에서 재발급 신청하여야 하며, 관할 이민국은 해당 숙소 거주등록관계자에게 문의하기 바랍니다.

 

4. 차량 혹은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이용하여 러시아를 여행 하는 경우, 거주등록 기한은 도착지 도시 도착일로부터 기산되므로, 오로지 차량 또는 열차안에서 이동 중이었다면 각 도시별로 7일 미만 체류하는 경우 거주등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검문시 그 소명이 곤란할 수도 있으므로, 그 도시마다 거주등록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법률정보 총영사관님 최근글
- 여권 훼손 관련 공지...  2019-03-26 20:59:52
0
- 한-러 일반여권 사증면제협정 상 한국인 방문객의 ...  2019-03-25 08:32:00
 
  러시아 방문 시 반드시 주의 해야 할 점!.zip   이민카드(견본).jpg   거주등록증(견본).jpg 
DETAIL MODIFY DELETE PRINT
REPLY LIST ON NEXT
ON 다음글이 없습니다.
NEXT 여권 훼손 관련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