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자유게시판

작성자 작성일 2019.05.12 20:41:06
추천 0 조회수 999
고려인 동포 초청행사에 관한 건

안녕하십니까?

저는 강원도 도민감사관 강릉시 협의회 고려인동포 초청 담당자 권우태 라고 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연해주 한인회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강원도 도민감사관은 「강원도 도민감사관 운영조례」에 의거 도민의 일상생활과 직접 관련된 각종 불편,부당사항을 여과없이 제공받아 이를 적극 해결해 줌으로써 도민들이 체감하는 대민행정 구현 및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강원도 18개 시군의 각 읍면동별로 1명씩 강원도지사로부터 위촉 받아 운영되고 있는 단체입니다.


강릉시 협의회는 강릉시 21개 읍면동 1명씩 총 21명이 회원입니다.

저희 도민감사관 강릉시 협의회는 지난 2017년 제1회 고려인 동포 청년 초청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으며,

지난해 7월12일부터 15일까지 제2회 고려인 동포 초청행사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주로 하바롭스키 동포 청년 6명이 초청 대상자가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한국을 다녀갔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동포청년들이 다녀간 후 하바롭스키 한인회에서 고맙다는 인사를 총영사관 실무자를 통해 듣기도 했습니다.


본 초청행사는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선박을 이용해서 블라디보스토크 항에서 동해항을 왕복하며,

강릉시를 중심으로 역사와 문화 그리고 민족 동질성 관련 장소를 여행하고 있으며,

강릉시장 등 행정기관과의 환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서울과 강릉을 잇는 KTX 강릉선이 개통되어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한 바 있습니다.


고려인 동포 청년 초청 대상자는 2017년도부터 블라디보스토크 총영사관의 동포담당 영사님께서 선발해 주셨고,

총영사관의 박관석 영사님이나, 박상태 영사님, 그리고 한천영 실무관님께서 애써 주셨습니다.


금년에도 7월 11일(목) 입국해서 7월14일(일) 출국하는 3박4일 일정으로 6명 정도의 고려인 동포 청년들을 초청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왕복 선박 운임에서 부터 모든 체재비는 저희 협의회에서 부담하며, 초청자의 개인 비용은 없습니다.


여기서 이런 말씀을 올리는 이유는 블라디총영사관에서 선발 중인 동포 청년에 대해 연해주한인회에서 총영사관이 선발 중인 대상자를 한인회가 주도적으로 선발해 주십사 하고 부탁하기 위함입니다.


강릉시장과의 면담시간확정, 선박예약, 숙소 예약, 음식점 예약, 운송수단 예약 등을 위해서는 초청 해당 일자 1개월 전 까지는 초청자 명단이 확정되어야 모든 일정이 순조롭게 진행 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에는 초청대상자 선정이 초청 일자에 촉박하게 결정되어, 행사 추진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연해주 한인회에 부탁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e-mail 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권우태님 최근글이 없습니다.
0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DETAIL MODIFY DELETE PRINT
REPLY LIST ON NEXT
글쓴이제목내용
RELOAD VIEW
DETAIL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RELOAD VIEW
DETAIL
1 [2] [3] [4] [5] [6] [7] [8] [9] [10]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