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내외소식  > 협회소식 > 국내외소식
한국식품의 주류 유통업계 진출 활발 2014.10.04 02:28:47 조회:1000 추천:0
작성 :

 

한국식품의 주류 유통업계 진출 활발

 

기존 한인이나 아시안 인구가 밀집된 지역 수퍼마켓에 국한됐던 한국식품 판매가 미국계 유명 체인 수퍼마켓들로 퍼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한식업체들이 날로 높아지는 한식의 인기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유통망 확장에 나서고 있는데다 그 동안 시큰둥하던 미국계유통업체들에서도 손을 뻗으면서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한국식품들이 전국적인 체인을 두고 있는 수퍼마켓들에 하나둘 입점하기 시작했다.

뉴욕시 5개 보로에만 16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식품점 ‘키푸드(key food)'는 지난달 말부터 소스류 섹션에서 샘표 고추장, 된장, 쌈장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한국 식품을 들여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키푸드 아스토리아 지점의 한 매니저는 "코리안 칠리소스로 고추장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우선 시범적으로 판매를 진행한 후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고 추가 주문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메이드 김치를 만드는 '미시즈 김스 김치(Mrs.Kim's Kimchi)'는 9월 초 유기농 마켓으로 유명한 '홀푸드(whole foods)' 마켓 입점에 성공했다. 현재 뉴저지 엣지워터 지점과 맨하탄 어퍼웨스트사이드 지점, 콜럼버스서클 지점 등 3곳에서 판매중이다.

지나 김 대표는 "건강과 암 예방에 좋은 김치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홀푸드에서도 김치 제품을 찾고 있던 중이었다"며 "미시즈 김스 김치가 조미료를 쓰지 않은 오가닉 김치라는 것이 홀푸드의 제품 컨셉과 맞아떨어져 이번 계약이 성사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유기농 마켓 '트레이더 조(Trader Joe's)'는 현지 한식업체로부터 제품을 받아 '트레이더 조' 브랜드를 달고 다양한 인스턴트 한식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식 갈비와 파전, 미역무침까지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들이다.

온라인 마켓의 성장과 함께 온라인을 통한 판매망도 확대됐다. 현재 농심, 오뚜기, CJ 등 미국내 공장을 두고 있는 식품업체들은 세계 최대 온라인 소매업체 아마존닷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다. 대부분 배송기간에 따라 음식이 변하지 않는 가공식품들로 라면 종류가 가장 많고 과자, 장류, 캔 반찬, 인스턴트 국 등 다양하다.

농심 아메리카의 서진욱 매니저는 "온라인 판매는 일반 소매업체 판매보다 소량 배송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다"며 "농심 아메리카는 일찌감치 아마존닷컴 전담팀을 별도로 구성해 온라인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
국내외소식 kagronca님 최근글
- 메가버스 1달러만 내면 샌프란시스코 까지...  2014-12-02 02:05:22
0
- 한국 정부 재외국민들의 부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2014-11-19 02:09:57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DETAIL MODIFY DELETE WRITE PRINT REPLY LIST ON NEXT
ON “3천달러 이상 보고” 현금거래 직격탄
NEXT 캘리포니아 불체자 드디어 운전면허 받는다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26  방문수: 8403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1 [2]

로고
주소 : 497 E. Alisal St., Salinas, CA 93905
Tel. 831-277-9425(H) | kagronational@gmail.com
Copyright ⓒ Overseas Koreans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