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menu menu menu menu menu
> 광동성한인업체홍보
 광동성한인업체홍보
[재단][보도자료] 세계한상대회, 국내외 경제인 위한 맞춤형 비즈니스 본격 가동 2013.10.30 09:10:10 조회:64 추천:0
작성 :관리자

- 식품ㆍ외식, 섬유ㆍ패션, 첨단ㆍIT,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 및 멘토링 세션’ 열려

-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 등으로 비즈니스 성과 창출 모색

 

 세계한상대회 이틀째를 맞아 한층 고조된 분위기에서 본격적인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30일 오전 식품ㆍ외식, 섬유ㆍ패션, 첨단ㆍIT, 비즈니스 서비스 등 4개 분과로 나눠 진행된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 및 멘토링 세션’에는 한상과 국내 경제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정보를 교류하며 성과 창출에 나섰다.

 

 다수의 재외동포들이 종사하고 있는 식품ㆍ외식 분과는 ‘시장의 니즈를 디자인하라글로벌 시장 &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성공 전략’을 주제로 열렸다. 오후에 열린 기업IR과 멘토링에서는 농수산식품 수출 동향 및 지원 사업에 대한 정부정책 설명 및 논의가 이뤄졌다.

- 주제발표에서 박찬일 인스턴트펑크 오너쉐프는 “메뉴에는 경계가 없어 고정관념을 탈피한 다양한 메뉴 개발이 가능하다”며 “요리법의 변화, 다양한 마케팅 방안 마련을 통한 신메뉴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이어진 기업IR에서 백진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기획팀장은 “최근 해외 신흥시장으로의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이 대폭 증가하는 등 수출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수출총괄 자금을 늘리고, 생산에서 해외마케팅까지 일관된 수출지원 시스템을 통해 한국농림수산식품의 수출총괄 지원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섬유ㆍ패션 분과는 ‘섬유·패션 산업의 현황과 전망’과 ‘K-Fashion의 세계화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이상봉 패션디자이너가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지역별 패션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됐다.


-
최근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한 아웃도어 패션시장과 관련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아웃도어 패션기업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이유순 패션인트렌드 이사의 발표가 진행됐다. 이 이사는 “최근 블랙야크, 코오롱 스포츠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패션 아이템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토종 아웃도어 기업의 글로컬라이징 지원이 확대돼야 한다”고 말했다.

- 오후 토크콘서트에서 이상봉 디자이너는 “한글 패션, 한국 샤머니즘의 현대화, 전통의 차용과 재해석을 통해 패션한류를 이끌어 가고 있다”며 “영역을 파괴한 디자인과 실생활의 만남, 문화와 예술의 접목을 통해 K-Fashion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야한다”고 말해 관심을 끌었다.

 

첨단ㆍIT 분과에서는 ‘첨단 ICT 기술로 한상 기업의 창조경영을 실현하라! - 창조적 비즈니스 혁신, 스마트워크가 답이다’를 주제로 스마트환경에서의 비즈니스 전략 및 플랫폼에 대한 주제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스마트 플랫폼’과 ‘스마트 비즈니스 시스템’ 사례를 발표하고, 스마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수요 증가에 따라 신설된 비즈니스 서비스 분과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전략 최신 마케팅 기법으로 성공하는 기업 만들기’를 주제로 성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비즈니스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및 신시장 발굴 방안을 제시했다.

- 이금룡 ()코글로닷컴 대표는 “현재는 창의적 발상으로 인간의 감성과 미, 그리고 건강을 바탕으로 둔 산업이 제4의 물결의 핵심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창조적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를 양성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융합하는 것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 정진혁 SNSBakers 대표이사는 “최근 삼성, 나이키, 스타벅스, 유니클로, 코카콜라 등 세계적 기업들이 SNS를 통해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과 롱테일 마케팅을 활용하고 미디어 채널별 연계성과 컨셉을 바탕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다면 성공적인 해외진출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이날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와 ‘기업전시회’, 그리고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대회 마지막 날인 31일 오전에는 ‘리딩CEO내부회의, ’영비즈니스리더내부회의‘와 ’한상비즈니스서밋‘이 진행되고, 오후 ’리딩한상 비즈니스 미팅&기업전시회 투어‘에서는 한상과 국내 전시 참가기업 간 매칭 및 상담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후 폐회식 및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주최 환송 만찬을 끝으로 ’제12차 세계한상대회‘는 막을 내리게 된다.

.

 

.
[첨부파일]
공지사항 관리자님 최근글
- 제9회 하노이 한인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  2019-07-05 15:54:29
0
- 제1회 K-classic 청소년 문화축제  2019-07-05 15:59:01
 
DETAIL MODIFY DELETE WRITE PRINT REPLY LIST ON NEXT
ON [재단][보도자료] 제12차 세계한상대회 폐막, 대한민국 창조경제 견인 확인!
NEXT [재단][보도자료] 창조경제를 이끄는 힘, 한상네트워크 제12차 세계한상대회 개막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1455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1 [2] [3] [4] [5] [6] [7] [8] [9] [10] 49
     페이지로 

로고
Address : 1609, Sunshine Golf Building Shennan Road 7008 Shenzhen Guangdong, China
Tel. 심천 | +86-0755-8344-1200 광저우 | +86-020-8760-7203 Fax. +86-0755-8302-1159 | E-mail. golife88@naver.com
Copyright ⓒ LIFE MAGAZIN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