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총연합회활동
 > 총연합회활동 > 지방한인회 소식

 

뒤셀도르프 한인회 송년회 밤 2016.01.28 00:55:21 조회:774 추천:2
작성 :
주소복사

 

뒤셀도르프 한인회 송년회 밤 

 
Duesseldorf】2015년 마지막 하루를 남긴 12월 30일(수) 오후 5시부터 뒤셀도르프 운터라드 TUS회관에서 뒤셀도르프 한인회(회장 여부덕) 송년회 밤 행사가 열렸다. 
정운숙 사무총장 사회로 국민의례를 한 뒤 여부덕 회장은 인사말에서 "금년이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며 그동안 회원들의 협조에 감사하고. 이어 ”원근각처에서 참석해준 모든 분들을 환영한다“고 했다. 여 회장은 "좋은 추억으로 남을 송년의 밤이 되길 바라며 ”내년에는 각 가정마다 행운이 함께하고 더 건강 하시 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유제헌 재독한인총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송년의 밤 행사 개최를 축하하며 즐거운 시간이 되길 빌며 새해 만복을 기원했다. 또한 재독한인총연합회와 재독한인글뤽아우프회와의 3.1 문화상 상금 문제에 대한 견해 차이를 인식한 듯 “상금 3만5천유로와 김희진 자문위원 찬조금 일만유로를 합쳐 4만5천유로를 은행에 보관중이다.”며 “베를린 한인회가 사회공익법인이 되면 즉시 4만5천유로 전액을 넘기겠다.”고 공언하며 그동안 도이칠란트 세법에 의해 총연합회에서는 비공익법인에게 이체할 수 없었음을 설명하며 양해를 구했다. 
   
권세영 주독일 대한민국대사관 본분관 총영사는 격려사에서 잔치 개최를 축하하고 우리 경제발전의 주역 산업전사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뒤셀도르프지역이라며 존경심을 가진다고 했다. 이어 도이칠란트는 통일 25주년을 맞이했고 한반도는 아직 분단국이지만 세계무역 7위국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동포2세, 입양인 등 차세대 모임, NRW 한,도이칠란트 경제, 문화의 밤 개최 등을 설명하며 동포들의 협조에 고마움을 전했다. 
김계수 명예회장이 회원들의 협조에 감사하고 임원들의 노고를 위로한다는 덕담과 함께 뒤셀도르프가 살기 좋은 도시라고 자랑했다.
고창원 재독한인글뤽아우프회장은 “지난 6년 반 임기동안 한국으로부터 27억여 원 예산을 지원받아 집행했다고 밝히며 “근간에 우리 동포 중 모 인사가 여러 곳에 음해 편지를 보내며 자신이 공금을 착복했다고 헛소문을 퍼트리며 모함하고 있다.” 강조하며 자신의 청렴결백을 주장하며 며 주의를 당부했다. 
윤행자 재독한인간호협회장은 내년도 5월 28일 에센 졸회어라인에서 파독간호 50주년행사를 열 계획이라며 많은 협조와 참여를 독려했다.


1부 끝 순서로 이요셉 테너, 김경림 소프라노가 강하나 피아니스트 반주로 “축배의 노래”를 부르며 만찬시간 시작을 알렸다. 뒤셀도르프 코리아레스토랑(대표 오종철)에서 준비한 한식 만찬을 즐긴 뒤 2부 행사가 이어졌다. 
   
2부 문화행사는 여행구 전 회장이 진행을 맡았다. 내빈소개에서 권세영 총영사, 유제헌 재독한인총연합회장, 윤행자 재독한인간호협회장, 고창원 재독한인글뤽아우프회장, 박선유 프랑크푸르트, 정성규 본, 김광호 쾰른, 배근삼 묀쉔글라트박흐, 이양자 레버쿠젠, 나남철 에센 한인회장, 장광흥 아헨한인부회장, 성규환 도이칠란트 3.1운동기념사업회장, 유상근 재향군인회장, 이재호 체육회 부회장 등이 소개됐다. 여부덕 회장과 임원들이 무대에 올라 인사한 뒤 합창으로 참석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위그어 쎄너 사범 독수리 체육관 태권도 문하생들이 태권도 시범으로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요셉 테너, 김경림 소프라노가 강하나 피아니스트 반주로 밀양아리랑, 산노을, 그리운 금강산, 뱃노래 등을 부르며 장내를 춤추게 했고 앙코르 요청에 ‘오 쏠레미오’를 열창했다. 
 
스타드림(Stardream) 엔터터이먼트 (메니저 율리안) 소속 K-Pop 그룹이 찬조 출연하여 행사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2세 크리스티안 민우가 전자올겐 연주로 흥을 돋웠다.이어 박충구 데제이가 이끄는 음악에 맞추어 노래자랑, 푸짐한 복권추첨, 춤파티 등으로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이어졌다. 
 
한편, 행사장 한켠에서는 본 분관 정원교, 성규환 선거관리위원, 선거사무원 등이 함께 재외선거인등록을 접수받으며 제20대 국회의원 재외선거에 관해 홍보하며 선거참여를 독려했다. 
【 유 상 근, 이 순 희 기자 】

.



지방한인회 소식 재독일한인총연합회님 최근글
- 레버쿠젠한인회 송년잔치  2016-01-28 01:03:31
2
- 우리는 하나다! 2015년 재독 본 한인회 연말행사  2016-01-12 01:21:56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DETAIL MODIFY DELETE WRITE PRINT REPLY LIST ON NEXT
ON 레버쿠젠한인회 송년잔치
NEXT 우리는 하나다! 2015년 재독 본 한인회 연말행사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55  방문수: 39991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1 [2] [3]

로고
주소 : Hauptstr. 336 65760 Eschborn, Germany
Tel. +49-6173-9668919 | E-mail. yoo@onbiz.eu
Copyright ⓒ 재독한인총연합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