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안넷 공지사항

 

[재단][보도자료] 2013 세계한인회장대회 개막
2013.06.18 11:06:34 조회:155 추천:1
작성 :관리자

- 18,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서 73개국 380여 명 참가

- ‘창조경제 희망한국, 함께하는 세계한인’ 주제로 나흘간 열려

- 여야 정당 대표 등 각계각층 인사 개회식 참석

 

2013 세계한인회장대회가 18일 오후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막을 올렸다.올해 14번째로 열리는 이 대회는 전 세계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리더인 한인회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재외동포사회와 모국의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부터 나흘 동안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이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73개국 380여 명의 한인회장이 참석했다.

 

‘창조경제 희망한국, 함께하는 세계한인’이란 주제 아래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외 차세대 인재 육성 및 지원’과 ‘모국과의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새 정부의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재외동포 관련 대규모 행사로, ‘차세대 인재 양성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에 힘을 보태기 위한 열띤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대회 공동의장인 오공태 재일본대한민국민단 단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한 개회식에는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여야 국회의원, 조태열 외교부 차관, 각계인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규형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이 대회는 한민족 공동체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교류와 소통의 장인만큼 올해에는 모국과 세계한인이 함께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이어 오공태, 박종범 공동의장은 모국의 인재육성을 위해 한인회장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장학금 25백만원을 한국장학재단 측에 전달했다.

 

개회식이 끝나고 안홍준 외교통일위원장 주최의 환영만찬이 열렸다.

 

대회 이틀째인 19일에는 특강 I : 나라사랑정신 함양과 호국보훈(박승춘 국가보훈처장) ▲주요 정당 초청 재외동포 정책포럼 특강 II : 글로벌 스탠다드와 한국인의 가치(전성철 IGM 세계경영연구원 대표) ▲지역별 현안토론 등 본격적인 회의와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DETAIL MODIFY DELETE PRINT
REPLY LIST ON NEXT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1453
RELOAD VIEW
DETAIL
번호 제목 출처 작성자 등록일 조회
RELOAD VIEW
DETAIL
1 [2] [3] [4] [5] [6] [7] [8] [9] [10] 73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