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시카고협의회 소식 > 뉴스
뉴스
18기 민주평통 Ice Breaking Meeting 2017.10.15 01:45:28 조회:122 추천:0
작성 :시카고협의회

평통 시카고협의회 '상견례'…'일관된 통일정책' 주문



[시카고교차로] 지난 5일 오후 6시 글렌뷰 뱅큇에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카고지역협의회(회장 정종하) 일리노이주 출신 회원들 간 '상견례'(Ice Break Meeting)가 열렸다. 이날 IL 거주 자문위원 90여명 가운데 약 50명이 참석해 분과별로 인사와 소개 시간을 가졌다. 5일 현재 시카고협의회 자문위원 수는 141명으로 집계됐다. 19세(황용하)부터 79세(이기호)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특징. 이 자리에는 김진구 정무담당 영사, 김지민 동포담당 영사 등 시카고총영사관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평통 담당이기도 한 김지만 영사는 FBI 신원조회에 따른 회원 사퇴 여부 질문에 "시카고협의회에서는 그것때문에 사퇴한 사람은 없다"고 답했다. 일각에서는 FBI 신원조회 요구에 대해 "국가 자존심을 훼손하는 일"이라며 비판하고 있다.


향후 평통 일정과 관련 이달 21일 열리는 출범식에 김덕룡 평통 수석부의장이 참석해 강연할 계획이라는 김 영사는 당일 위원들 위촉장도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위원 고사 연락은 뜸한 상태라고 그는 덧붙였다.


특히 이날 이문규 전임 평통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8기 평통에서 젊은 세대들을 설득해 많이 참여케 됐다"며 "조직에서는 '참여'가 제일 중요한 만큼 협의회 활동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아울러 "정권이 바뀌어도 평화통일은 진보와 보수로 나뉘어선 안된다"며 "그동안 정권이 바뀔 때마다 평통 정책이 일관성 없어 70년 통일 없이 허송세월을 보냈다"고 지적했다.


다음은 이날 정종하 회장과의 일문일답.


Q. 오늘 어떤 행사인가.

정종하 회장: 회원간 나이차도 많고 보수와 진보, 중도가 섞여있는데다 처음 하는 분들도 많아 출범식 전 서로 알아보자는 취지다. 분과별로모여 어떤 일을 할 것인가도 논의가 필요했다. 이렇게 만나며 일을 준비하는 자체가 의미가 있다.


Q. 몇명이나 참석하나

정종하: 시카고협의회 회원 수가 141명이다. 이중 타주 50명, 일리노이 90여명이 분포한다. 이들이 8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오늘 50여명 정도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임원진과 분과위원장은 수시로 모이고 연락한다. 다음 주 개천절 행사, 그 다음 주 출범식, 12월 워크숍 등 행사가 많다. 알아야, 자주 만나야 뭐든 할 수 있다.


Q. 자문위원은 확정된 건가.

정종하: 개인 사정 등으로 몇 분 그만두셨다. FBI 신원조회로 인한 사퇴는 공식 통보받은 바가 없다. 시카고협의회는 크게 영향 없었다. 많은 분들이 방법을 몰라 방법을 안내하고 어렵지 않다는 점도 알려드렸다. (FBI 신원조회가) 중요한 절차라고 생각한다. 평통이 대한민국 헌법기관인 만큼 미국에 산다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Q. 다양한 성향의 위원들 이 모였는데.

정종하:  정권에 따라 왔다갔다 하는 평통이 아니다. 위원 개개인이 평화통일 자문이라는 명제에 동의하고 함께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정권이 보수든 진보든 헌법이 정해놓은 방향으로 간다. 결국 (평통) 목적이 중요하지, 내가 누구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진 않는다.


Q. 앞으로 평통 운영 어떻게?

정종하: 각 분과에서 각자 일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 각 주 특성에 맞는 행사도 스스로 해나갈 수 있도록 임원진이 적극 지원하겠다. 분과별, 주별 각자 할 일은 하고 함께 할 때는 또 같이 하도록 하겠다.






http://sem.chicagokyocharo.com/board/contentsView.php?m=t&idx=1233714

.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뉴스 시카고협의회님 최근글
- 18기 시카고협의회 출범식에서 김덕룡 민주평통 수...  2017-10-30 06:16:29
0
- 18기 시카고협의회 출범식 스케치 영상...  2017-10-30 06:10:20
 
DETAIL MODIFY DELETE WRITE PRINT REPLY LIST ON NEXT
ON 18기 시카고 평통 출범회의 개최: 한반도 위기 상황, 평통의 역할이 크다
NEXT 18기 민주평통 시카고협의회 임원단 첫 상견례 (뉴스매거진 2017.9.7 방송)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109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1] [2] 3 [4]
9434B Waukegan Rd. Morton Grove, IL 60053      Tel.224.277.8847 | E-mail. nuacchicago18@gmail.com
Copyright ⓒ National Unification Advisory Council Chicago Chap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