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소식 Bulletin & News

주보&소식 Bulletin & News

코리안넷소식

HOME주보&소식 Bulletin & News코리안넷소식
[재단][보도자료] ‘오감으로 모국을 체험한다‘ 2017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연수 개최!
2017.07.28 05:07:40 조회:88 추천:0 관리자
[재단][보도자료] ‘오감으로 모국을 체험한다‘ 2017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연수 개최!
2017.07.28 05:07:40 조회:88 추천:0
작성 :관리자

‘오감으로 모국을 체험한다‘ 2017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연수 개최!


 - 8월 1일(화)부터 7박 8일간 21개국 160여명 서울과 파주, 전북 오가며 모국 체험
 - DMZ 방문, 한복 체험, 농촌 활동 등 모국의 역사와, 문화, 사회 이해 기회 마련
 - 한반도 통일과 세계 평화 및 인권을 이슈로 ‘세계한인 대학생 평화통일과 인권 토론대회’ 개최

 

 전 세계 재외동포 대학생들이 모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한민족 정체성을 함양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주철기)이 주최하는 ‘2017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  연수’가 8월 1일(화)부터 7박 8일간 서울과 전라북도를 오가며 진행된다.


  - 재단은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모국을 방문해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   사회를 직접 체험하고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을 함양토록 매년 모국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21개국 160여 명의 재외동포 대학생 및 예비대학생들이 모국을 방문한다.


 첫 날에는 입소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함께 참가한 또래 친구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 다음날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 파크텔에서 진행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들어간다.


 연수 사흘째인 3일(목)에는 파주 임진각 DMZ를 방문해 대한민국 분단의 역사를 배우고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전라북도로  이동해 무주의 국립태권도원, 진안 농촌마을, 전주 한옥마을을 차례로   방문, 모국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화한다. 


 서울로 다시 돌아온 참가자들은 6일(일) 광화문 광장에서 약 20여개의 단체들과 함께 진행되는 세계 인도주의의 날 공동캠페인 기념행사에 참여해 아리랑 퍼포먼스 플래시몹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7일(월)에는 ‘한반도 통일, 동북아 평화와 인권증진을 위해  세계한인 대학생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대회를 진행한다. 오전에는    인권 향상과 관련된 다양한 현안을 토론하고, 오후에는 나라별 수석 대표가 평화적인 논의 및 협상을 통해 결의안을 도출하는 모의 6자 회담을 진행하며 국가별 평화에 대한 인식과 입장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진 후, 폐회식을 끝으로 모국연수를 마무리한다.


 주철기 이사장은 “미래의 재외동포 사회를 이끌어갈 재외동포 대학생들이 대한민국을 모국으로 여길 수 있게 정체성과 자긍심을 심어줘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모국의 역사와 문화, 사회를 배우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재외동포 대학생이 한민족의 일원으로서 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
관리자님 최근글
- [재단][공지사항] 외교부 부대변인(개방형 직위) 공...  2017-08-07 08:08:05
0
- [재단][공지사항] 코리안넷 시스템 개편 작업에 따...  2017-08-04 10:08:16
 
DETAIL MODIFY DELETE PRINT
REPLY LIST ON NEXT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 13  방문수: 1
RELOAD VIEW
DETAIL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RELOAD VIEW
DETAIL
[1] [2]